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청군이겨라 백군이겨라!! 아, 신나 제 1회 하하호호 어린이 연합 운동회"




시흥아동청소년지원네트워크 배움터 실무자 주관으로 진행된 '아, 신나 제 1회 하하호호 어린이 연합 운동회'가 28일(토) 오전 10시, 정왕지역의 8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교사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서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복순 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군서중학교 정종윤 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평소 지역의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늘 아쉬웠는데 오늘 이 곳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체육대회 사회는 레크레이션 전문 강사 만큼이나 입심 좋은 조은옥(사고뭉치 독서강사단) 강사와 조명랑(생명샘 지역아동센터 실무자), 서경자(대야지역아동센터 실무자)가 맡아 공동으로 진행했다.



참가 선수단 대표 김영인(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여) 학생과 강재욱(충인지역아동센터, 남) 학생의 힘찬 선서에 이어 씰룩씰룩 몸풀기 댄스가 시작되었다.


경기 종목으로는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는 장애물 달리기, 바통 대신 조끼를 입고 전달하는 계주달리기, 무게 있는 사람들의 힘쓰기 줄다리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번외경기로 자원봉사 학생들과 배움터 교사들이 함께 하는 계주 달리기가 있었다. 청팀 대표로 계주에 참가한 이기숙(정왕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의 온 몸을 던져 전력 질주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가장 인기 있는 선생님은 누구일까?" 미모도 뽐내고 인기투표로 아이들의 인기도도 알 수 있는 물 풍선 터뜨리기와 상식과 교양으로 풀어보는 OX퀴즈, 두 눈을 크게 뜨고 살펴야 찾을 수 있는 보물찾기,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의 핫도그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오늘 운동회 MVP는 누구일까? 청백팀 계주 마지막 주자로 가장 큰 박수와 응원을 받은 함준서(충인지역아동센터, 남, 5학년)과 엄승원(정왕지역아동센터, 남, 6학년)차지했고 한국전력공사에서 후원한 삼천리 자전거를 경품으로 받았다. 청팀 백팀으로 운영되었던 경기는 백팀이 20점의 근소한 차이로 우승했다. 삼천리 자전거, 나노블럭, 텀블러, 학용품 등 다양한 경품또한 아이들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행사에 참가한 소감에 대해 꽃님이(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초 1년) 학생은 "오늘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른 센터 언니랑 오빠들 만났는데 재미있었어요. 내년에도 또 하고 싶어요" 조은옥 강사(사고뭉치 사고력강사, 5년차)는 “이번 운동회는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 뿐만 아니라 교사들과 강사들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좋은 기회였다. 공동체를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정경 센터장(푸른지역아동센터)은 "실무자들이 직접 놀거리부터 먹거리까지 직접 기획·운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8개 기관이 한데 어우러져서 즐겁게 뛰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뿌듯했다."며 지역아동센터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지원 자원봉사로는 연성중학교, 서해고등학교의 에듀 동아리, 군서고 과학 동아리, 한국조리과학고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50여명이 아침 8시 자원봉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행사준비부터 행사가 마무리되는 4시까지 함께 행사 지원활동을 하였다. 자원봉사활동을 했던 연성중학교 친구들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평소 자원봉사활동은 환경미화같은 단순한 활동이었는데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활동이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아, 신나 하하호호 어린이 연합운동회’는 삼성꿈장학재단 지역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으로 한국전력공사, 시흥시1%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일상이 저널리즘이다"

 

글: 백재은, 편집:SMD 

메일:tuntunhane@hanmail.net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