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Comment

2019.06.18 10:07 지역홍보 및 알림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명기)는 15일 토요일 정왕2동 중앙공원에서 「2019년도 행복콘서트」을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진행된 행복콘서트는 ‘예술가 마을을 재생하다’라는 주제로 정왕2동 주민참여예산지역회(위원장 김연희) 주관으로 열렸다.

 

마을 예술가를 발굴해 그들의 재능을 함께 나누고 즐기자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주민참여예산지역회 위원들이 주도했다. 특히 손재주가 좋은 지역 여성들의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는 정이공방의 수공예 작품들의 전시와 도자기페인팅, 체인아트 등 마을공예가가 참가한 아트마켓도 열려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정왕2동에 소재한 시흥중학교 학생들의 미술작품 전시회도 가졌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담은 창의적인 미술품들이 선보여 우리의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김영애 작가의 수준 높은 가죽작품과 유희승 작가의 아름다운 캘리그라피 작품도 전시됐다.

 

마을예술가인 색소폰 앙상블단체 유니소노와 어쿠스틱 듀엣팀 빨대드림, 그리고 전문 예술단체인 펑기밴드와 7080뮤지컬팀이 멋진 무대를 꾸몄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2019.06.18 10:05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공동주택 내 간접흡연 피해방지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연중 「공동주택 금연구역」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이다. 공동주택 공용 공간(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자 하는 경우, 공동주택 세대주의 2분의 1상의 주민 동의를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에는 금연아파트 현판, 금연구역 안내물과 금연홍보물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주민요청에 따라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건강증진 체험관, 맞춤형 주민금연 교육 등을 운영한다.

 

금연구역으로 지정 공고된 날로부터 3개월의 계도 기간을 거쳐 금연구역 내 흡연 적발시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되게 된다.

 

시흥시 공동주택 내 금연구역은 현재 8개소가 지정·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거환경 내 금연문화 정착을 이루는 방환의 일환으로 「공동주택 내 금연구역」지정 제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63)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