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경기평택항만공사,해양레저 활성화 및 해양 안전 문화 확산 업무 협약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해양레저를 활성화하고 해양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5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있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해양레저산업과 해양관광 육성을 위한 협력 ▲해양안전문화 사업 발굴과 정책건의 및 정보 공유 ▲해양레저안전체험관 견학 및 교육 등 지역관광자원 연계 모델 개발 등 해양레저 및 해양 안전에 대한 공통 정책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하면서상호 존중과 신뢰 기반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특히 해양레저 활성화와 해양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ㆍ관광ㆍ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호 조성 30주년이 되는 올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함께 해양 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더 뜻깊다”라며 “오늘 협약이 두 기관 간의 성공적인 교류를 위한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라고앞으로 실질적인 정책 교류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발돋움 중인 시흥시와 함께 생명 존중과 해양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두 기관이 교류하고 협력하면서 상생ㆍ발전하는 소중한 인연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과 해양수산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