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관통 ‘제2경인선-신구로선’ 제4차 국가철도망 반영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제2경인선 및 신구로선이 반영돼 두 노선 모두 통과하는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철도 교통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시흥시 관통하는 철도 노선도 @시흥시 [이미지 클릭 시 크게 볼 수 있음]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발표된 제2경인선은 인천 청학에서 광명 노온사동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며신구로선은 시흥대야역에서 서울 목동으로 연결되는 노선이다.

 

두 노선 모두 시흥시의 주요 지역을 관통한다특히 현재 운행 중인 서해선과 연결돼 대중교통의 획기적인 변화를 기대해 볼 만 하다.

 

아울러인천2호선이 안양으로 연결되는 노선도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돼향후 전철노선 확대를 통해 시흥시 철도망이 점차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흥시는 4월 현재,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신안산선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월곶~판교선은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또한 민간사업자 모집공고 중인 GTX-C 노선 금정분기선에 대해 오이도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에 대해 타당성을 검토하고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전략을 마련 중이다. 

 

철도과 철도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