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14

(3)
공간을 나누고 배움을 더하는 “학습별다방” 추가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의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추가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3곳이다. 하반기에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14개 프로그램을 선정했고, 이번 추가 공고를 통해 3개 프로그램을 더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공간나눔」과 「함께배움」이며,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
면접·심리·진로 상담, 청년스테이션 1:1 대면 컨설팅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1 청년스테이션 1:1 대면 컨설팅’을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10월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열리는 시흥시 온라인 청년층 취업박람회를 맞아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일대일 대면 행사로 열린다. 특히 청년층이 관심 있어 하는 면접·심리·진로 세 가지 주제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무엇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인기 강사로 활동하는 심리·진로 컨설턴트와 실제 면접관으로 경험이 풍부한 아나운서 출신의 면접 컨설턴트의 상담이 가능하다. 분야별 최고의 컨설턴트들과 일대일로 3~4시간 상담을 할 수 있어 개인별 진단과 향후 문제해결 방안까지 심도 있는 컨설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각 컨설팅은 대면으로 열..
시흥 목감·은계·장현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생계·의료급여수급자와 한부모가족 등 사회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하는 영구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에 나선다. 이번 모집 세대는 시흥목감·시흥은계·시흥장현지구 내 영구임대주택으로, 고령자 세대를 포함한 예비입주자 480세대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1.10.13.) 기준, 시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 구성원 중 영구임대주택 입주 적격자로 1세대 1주택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외국인, 배우자가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 외국인 등록을 하지 않은 외국인인 경우 그와 혼인관계에 있는 내국민은 신청이 불가하다. 한편, 생계·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 장현지구 내 주택형 22A은 임대보증금이 219만3000원,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