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26

(4)
시흥시 출토 유물 400여 점 한곳에’... 오이도박물관, 30일 정식 개관 시흥시 첫 공립박물관인 오이도박물관(오이도로 332)이 30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박물관 운영에 들어간다. 오이도박물관은 오이도를 포함한 시흥시 출토 유물의 보관·연구·전시를 목적으로 20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6년 8월 착공, 3년 만에 시민에게 문을 열게 됐다.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에 어린이체험실, 상설전시실, 교육실, 카페테리아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7월 30일 사전 개관 이후 현재까지 2만 4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이도는 1980년대 말 시화지구 개발사업으로 패총(조개무지)이 발굴되기 시작해 신석기시대부터 통일신라시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물이 출토된 곳으로 섬 전체가 국가사적(제441호)이다. 그러나 시흥시 관내 박물관의 부재로 지금까지 시흥에..
9월 독서의 달 행사「저자와의 만남」운영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저자를 초청해 시민들과 함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저자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야도서관을 시작으로 중앙도서관, 목감도서관 등 3개 도서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야도서관은 9월 3일 오전10시『지금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의 저자 이지은 저자를 초청해 ‘미래형 직업 및 창의융합 교육’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만나는 시간을 마련한다. 두 번째 강연은 오는 9월 4일 오후7시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소년이로』등 다수의 도서를 집필한 한국형 서스펜스의 선두주자인 편혜영 저자가 ‘한국형 서스펜스를 만나다’는 주제로 소설가로서의 삶과 독자적인 소설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마지막 강연은 올해 개관한 목감도서관에서 9월 19일 오후7시..
시흥시 임산부의 날 행사「다 가치 키움」, 태교뮤지컬 초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하는 시흥시 「다 가치 키움」 행사를 오는 9월 19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난임, 임신, 출산, 워킹맘 등을 소재로 부모가 되어가는 과정의 변화를 그린 감성 뮤지컬 「비커밍맘2 갈라콘서트」와 임산부 체험관을 운영하고 임산부들이 손수 만든 태교 작품 전시도 함께 할 예정이다. 「다(All) 가치(Value) 키움(Growth)」 은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소중한 가치를 공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자 노력한다는 의미다. 향후 시흥시는 임산부 영유아 전용 공간 「다 가치 키움」 센터도 조성할 계획이다. 정왕보건지소 관계자는 “가족의 소중함을 그린 감성 뮤지컬을 통해 임산부와 가족들이 힐링하..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축제,‘제14회 시흥갯골축제’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9 우수축제, 경기도 선정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인 제14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갯골패밀리런, 갯골퍼레이드 등 대표 프로그램과 갯골놀이터, 소금놀이터 등 5가지 생태놀이체험존, 어쿠스틱 음악제, 나무숲 클래식 공연장 등 8가지 생태예술공연존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차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자동차 출입은 통제되며 방문객은 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17개동 지정장소에서 토, 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이용객이 많은 장곡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