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23

(5)
임병택 시장, "자원순환단지, 시민 동의 없는 사업 강행 결코 없다" 23일 오전, 임병택 시장이 입장문을 통해 “자원순환특화단지 조성사업은 시민 동의 없이 강행하는 일은 결코없을 것이며, 일방적으로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입장문에서 “(사업에 대해)적극적으로 소통하지 못한 점과 시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해 염려하셨을 시민 여러분에게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자원순환특화단지는 2012년부터 추진해 오던 사업으로 기본구상과 타당성 검토, 환경부 승인과 경기도 산업단지 물량배정, 최근에 이루어진 민간사업자와 실시협약 체결 등 이런 모든 행정 협의와 절차가 행정의 신뢰와 연속성이 맞닿아 있어 가치를 무시할 수 없다.”라고 행정부의 입장을 담아 먼저 설명한 뒤, “시흥시는 실시협약 당사자와 에코밸리 주식회사의 설립과는 별개로 자원순환특화단지가 주변 ..
시흥시, 동네서점 바로대출 서비스 모바일로 신청한 도서를 서점에서 찾아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 그것 참 편리한 서비스가 있네’ 생각하는 분들은 즉시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동네서점 바로대출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서비스’는 베스트셀러를 비롯한 다양한 도서를 집 가까운 서점에서 빌려볼 수 있는 제도다. 기존에 운영하던 ‘희망도서 신청제도’의 단점을 보완해 2~3주 정도 소요됐던 도서 수령기간을 대폭 줄여, 2~3일 만에 집 가까운 서점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책을 대출해 볼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시흥시도서관 대출회원으로 가입하고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나 도서관 앱에서 신청한 후 신분증이나 대출회원증을 지참해 신청한 서점에 방문하면 된다. 대출기간은 2주로 1회에 한해 7일간 ..
비발디 아트하우스 'We art creator <안은미 1분 59초> 프로젝트'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2019년 위 아 크리에이터(We art creator) 프로젝트 참여자를 22일부터 모집했다. 는 ‘춤은 특별한 교육 없이도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언어’라고 말한 20세기 춤의 혁명가 피나 바우쉬(Pina Bausch)의 예술 정신을 바탕으로, 예술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개성과 삶을 직접 무대에서 펼쳐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커뮤니티 댄스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는 9월 1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주 1회 비발디 아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인문학강좌와 움직임워크숍, 조별면담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제작한 1분 59초 작품을 10월 26일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결과공연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흥시민..
시흥아카데미 2019년도 2학기 <공원사진사학교> 개설 시흥시(시장 임병택) 공원관리과에서는 시흥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를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 를 수료한 12명의 공원사진사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2기 모집을 통해 ‘공원사진사’를 추가 양성한다. 교육활동 이후 수강생의 우수사진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하고, 월 1~2회 공원 출사를 통해 지속적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갯골생태공원 생태교육장(시흥시 장곡동 724-32)에서 진행된다. 이론강의(2시간), 관내공원 현장실습(3시간)을 격주로 진행한다. 현장실습은 5회에 걸쳐 갯골생태공원, 배곧생명공원, 옥구공원, 한울공원, 비둘기공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6일까지다.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연주회 9월 6일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월 6일 오후 7시 30분,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연주회를 개최한다. ‘드림 인 시흥(Dream in Siheung)’을 부제로 하는 이번 창단 연주회는 크게 3개의 무대로 구성됐다. 첫 번째 무대(계절동요)에서는 ‘라일락은 향기로 말해요’, ‘가을밤’ 외 2곡, 두 번째 무대(브로드웨이)에서는 ‘싱싱싱(Sing Sing Sing)’, ‘슈거 타임(Sugar time)’ 외 1곡, 세 번째 무대(뮤지컬 합창극)에서는 ‘꿈’과 관련된 곡들인 ‘너의 꿈을 펼쳐봐’, ‘우리는 꿈이 있어요’ 외 3곡을 노래한다.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함희경 지휘자, 김한아 반주자를 비롯해 사회자로는 KBS 박은영 아나운서가 함께하며, 팬텀싱어 출신의 남성 3중창(박정훈,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