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43)
2019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 양성 입문과정 교육 참가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생태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 양성’을 위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시흥시를 대표하는 ‘생태문화자원’과 ‘문화콘텐츠’ 장르와의 접점을 시도해 타 도시와 차별화된 생태문화콘텐츠를 발굴․제작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입문과정의 양성 분야는 ‘공연, 영상, 공예’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각 12회차) 시흥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자원을 원천소스로 하는 15분 단막희곡 창작,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 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입문과정의 강사진도 주목할 만하다.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대장금’, ‘겨울연가’, 영화 ‘내 마음의 풍..
‘2019 시흥 아마추어밴드 페스티벌’참가밴드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관내 아마추어밴드의 끼와 열정을 응원하며 아마추어 밴드팀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2019 시흥 아마추어밴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오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 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기간 내에 담당자 이메일(luckym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흥시민이나 시흥에 소재한 직장·학교·사업체에 재직하거나 운영하는 사람으로, 2인 이상 구성된 성인 아마추어 직장인, 동호인 밴드팀이면 누구나 신청 및 참가 가능하고, 장르에는 제한이 없다. 참가자격에 부합하는 모든 신청팀은 8월 24일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팀..
수도요금, ARS(031-5183-0400) 서비스 개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19년도 상반기 중 상하수도요금 ARS납부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오는 8월부터‘수도요금 ARS’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로써 평일 근무시간 내에서만 이뤄졌던 수도요금 조회 및 납부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게 됐다. 이번 ARS납부시스템은 도시 전반에 늘어나는 수도사용 가구 증가에 대비하고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도입됐다. ARS납부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수도요금 조회는 물론 신용카드와 모바일을 이용한 수도요금 납부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신용카드 예약납부(카드를 이용한 자동 이체) 기능도 새로이 구축했다. 기존 통장을 이용한 자동이체 대비 수도요금 납부 관리가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만큼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ARS 서비스를 이용해 볼 것을..
'시흥오이도박물관’ 7월 30일 개관 !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최초 공립박물관인 시흥오이도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오는 7월 30일에 개관한다. 개관에 따른 기념행사는 8월 30일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는 박물관 건립에 국․도비와 시비 등 208억 원을 투입했다. 지난 2016년 8월에 착공해 지난해 7월 건축 준공 하고, 내부시설물 설치와 박물관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개관하게 됐다. 박물관(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332)은 지상 3층, 지하 1층의 연면적 3,817㎡ 규모로 상설전시실, 어린이체험실, 수장고, 교육실, 카페테리아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3층의 상설전시실에서는 국내 최다 ‘극사실 인물모형’ 23개체가 전시돼 있으며, 신석기 생활사와 시흥의 문화유산코너에서는 오이도, 능곡동, 방산동 등의 시흥지역 출토 매장문화재도 만날 수..
정왕동 뉴딜사업 시민 모두 환영, 순서 대단히 잘못 "정왕역 주변 보면 창피해서 못살겠어요. 순서가 바뀌었어도 대단히 잘못되었어요" "참석한 시민들 모두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극 찬성" 26일 오후 3시 정왕동 여성비전센터에서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2차 공청회가 열렸다. 이날은 도의원과 시의원, 공무원과 LH 관계자,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됐다. 먼저 시행정부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변경(안)에 대한 브리핑이 이어진 후 시민들 의견을 청취하고 그에 대해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행정부와 LH에 대한 답변은 생략하고,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만 요약정리했다. ■ 시민 A "시흥시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실질적으로 정왕역 주변의 개발안은 하나도 없다. 30년간 LH에 무상으로 토지를 제공한다는 이마트 앞 개발..
[수다통] 궁금증 생긴 비리 유치원 집회 24일 오후, 정왕본동 마을 탐방길에 우연히 정의당 집회현장을 보게 되었다. 집회 구호는 모 유치원이 횡령한 금액 12억 5천만원을 학부모들에게 즉각 돌려주라는 것이었다. 그날 배포된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교육청이 지난 1월 감사를 실시한 결과 모 유치원의 비리 금액은 13억이 넘는다고 한다. 그 중 12억5천만 원은 학부모들에게 환급하고 8,400만원은 보존조치하라는 결정통보를 받았다. 그러나 해당 유치원은 반년이 넘도록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당일 우연히 만난 학부모는 “ㅇㅇ유치원 원장은 잘못을 시인하고 환급하겠다고 했으나 실제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는 알수가 없다”고 한다. 이에 대해 시민은 몇 가지 진실이 알고 싶었다. 첫째, 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들이 페이퍼컴퍼니를 만들어 회계..
시흥아카데미‘맑은물상상누리 참여학교’개강 시흥시 정왕동 시흥맑은물관리센터 내 유휴공간을 재생해 조성한 『맑은물상상누리』를 매력적인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갈 시민 서포터즈를 양성하기 위해 『맑은물상상누리-참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강한 『맑은물상상누리-참여학교』에는 기존 ‘맑은물 친구들’로 활동한 경험자는 물론, 환경 교육 강사·문화예술강사 및 전시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참석했다. 『맑은물상상누리-참여학교』수강생 이윤숙씨는 “우연한 기회에 맑은물상상누리에 방문하게 되면서 공간에 대한 매력을 느껴 공간에 대해 더 알고 싶어 수강신청을 했다”며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재생에 대해 배우고,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맑은물상상누리..
경기청년협업마을, 사진·조명 입문과정 수강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7월 29일까지 세상에 나쁜 카메라는 없다 시즌1(이하. 세나카) 수강생을 모집한다. 세나카는 제품사진, 인물 등 사진 작업을 위한 카메라·조명 입문과정으로 세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의 모든 시즌 커리큘럼에 조명 사용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료자는 경기청년협업마을 포토스튜디오 대관 시 스트로보 조명을 대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첫 번째 시즌은 DSLR, 미러리스 편이다. ‘잠자고 있는 카메라를 깨워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정확한 카메라 사용법을 익혀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즌 2. 인물·패션사진 편은 9월, 시즌3. 제품·푸드사진 편은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