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29

(6)
국토부 첫 드론실증도시에 경기도 선정, 실증대상지 화성시 경기도가 도심 내에서 규제를 받지 않는 이른바 규제샌드박스가 적용되는 국내 첫 드론실증도시 조성 사업지로 선정됐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는 ‘2019년 드론 규제샌드박스(드론실증도시) 공모사업’ 최종 대상지로 경기도와 제주도를 함께 선정됐다. 앞서 도는 지난 4월30일 화성시 향남읍을 실증대상지로 한 공모사업 신청서를 국토부에 제출했었다.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공모사업은 정부ㆍ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최초의 드론 규제샌드박스 사업이다. 첫 번째 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도는 드론 실용화와 조기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일정기간 규제 없이 안전성 테스트 등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다. 드론실증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대표사업자인 경기도는 화성시, ..
2019 청소년 밴드배틀대회, 배곧고 ‘백치’ 최우수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이 주최한 2019 청소년밴드대회 “Who’s the king?!”이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8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림관에서 진행 된 이번 청소년밴드대회에는 ‘백치’ ‘하데스’ ‘Vision’ ‘뮤마라’ ‘크루시블’ ‘Flare’‘Muse’ 시흥시 관내 7개 밴드팀이 참가하여 승부를 겨뤘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은 배곧고등학교의 ‘백치’, 우수상은 소래고등학교의 ‘하데스’, 관객의 투표로 이루어진 People Choice 상은 신천고등학교의‘Flare’ 가 차지하였으며,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이번 최우수 및 우수팀은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100만원상당의 입학장학금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실용음..
신천동, 2019 신천 강아지 피크닉 행사 개최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신천동은 지난 25일 신천근린공원에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과 그렇지 않은 시민이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펫티켓과 반려견사고 예방방법 강의를 주축으로 반려동물 무료 건강 검진, 행동교정 상담, 국악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들로 채워졌다. 특히 이번 강의를 진행한 루루애견스쿨의 신영건 원장의 행동교정상담 부스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그동안 알고 싶었던 반려견의 행동심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가졌다. 신 원장은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행동, 매너에 대한 강의로 펫티켓에 대한 인식 확산을 ..
마을활동가와 함께 정왕본동이 펼치는 두 가지의 버스킹 정왕본동에서 버스킹 프로그램인「마을활동가와 함께 만드는 정왕역 버스킹(이하 ‘정왕역 버스킹’)」을 준비 중이다. ‘정왕역 버스킹’은 정왕본동의 마을활동가들이 버스킹을 기획 단계부터 실제 공연까지 실제로 만들어가는 참여 제작형 버스킹이다. 정왕역을 고정 무대로 삼고 소규모로 진행한다. 지난 24일 오후 6시에는 죽율동 생금집 앞에서 제2회「나눔과 비전의 버스킹 공연」(이하 ‘나눔과 비전’)이 열렸다. 제2회 ‘나눔과 비전’ 공연은 17일에 있었던 제1회 때와는 다르게 현악기를 이용한 어쿠스틱한 무대부터 플라밍고 댄스, 가족 단위의 관객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대중가요 커버 무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잔잔함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90분간의 공연에 많은 주민들이 무대를 즐겼다. ‘정왕역 버스킹’ 은 오는 ..
2019 어울림 소극장 기획공연, 연극 <시간을 파는 상점> 공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6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사흘간 총 4회에 걸쳐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어울림 소극장에서 연극 공연을 개최한다. 은 청소년 필독 도서이자 제1회 자음과 모음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인 김선영 작가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이다. 아버지를 일찍 여읜 주인공 온조는 인터넷 카페 을 오픈해 손님들의 어려운 일을 해결해주며 자신의 시간을 판다. 그러던 중 도난사건에 휘말려 위기에 빠지게 되면서 사건의 감춰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이번 연극은 시간이라는 인문학적인 소재를 재치있고 유쾌하게 풀어내 청소년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연극으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관람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원홈페이지 (https://eduinfo...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 스쿨 사업 시행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부터 11월까지 갯골생태공원에서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인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갯골생태공원, 바람언덕에 그린 스쿨’ 사업은 ‘2019년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10선’ 선정 사업이다 바람(WIND & WISH)을 콘셉트로 하는 바람테마프로그램과 생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테마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갯골생태공원이라는 우수한 생태공간에서 도시민의 휴식과 관계회복을 위한 건전한 여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삼고 있다. 바람테마프로그램은 예술가와 함께하는 ‘바람 창작 워크숍’, 염부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소금창고 인형극’, 엄마와 함께하는 ‘앞치마 바람 쿠킹 클래스’ 등 총 7종 프로그램을 매월 타겟층과 주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