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경기 시흥 멘토리 야구단 창단, 양준혁 이사장 맡아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야구를 했었는데 너무 재밌어서 시작하게 됐어요” (김동영, 시흥서촌초 4년)

 

“박찬호, 이승엽 같은 선수로도 키우지만 (인성이 갖춰지고 리더십이 있는) 그 이상 의 인물로 키워내고 싶다”(양준혁 이사장)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야구장을 무상제공하고 경기도의 운영비 제공, 양준혁 야구재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경기 시흥 멘토리 야구단’이 지난 22일 창단식을 열었다.

 

시흥지역에 사는 다문화가정 자녀,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초등학생 23명으로 구성된 야구단은 오는 31일 첫 훈련을 시작하며, 향후 매주 1회 훈련이 실시된다.

 

또한 전지훈련 캠프진행, 멘토 멘티의 밤, 타 유소년 야구단과 시합, 야구 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

 

시는 최근 SKT・공신닷컴과 국내 지자체 최초 원격멘토링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대상이 교육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멘토리 야구단 창단을 시작으로 문화 ・체육 분야의 교육 복지에도 힘쓸 예정이다.

 

한편 창단식은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윤식 시흥시장, 양준혁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정왕동 소망야구장에서 진행됐다. 감독은 마혜영 XTM 해설위원, 코치는 전 OB베어스 선수인 조규준 야구재단 운영팀장이 맡았다. 명예 구단주는 김문수 경기지사, 명예 단장은 김윤식 시흥시장이다. 


<위 기사는 시흥시 보도자료입니다>


작성: 13.8.23       제보: srd20@daum.net트위터, 페이스북: Rdo20

본 기사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Copyleft@ 시흥라디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