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위원회

시흥미디어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2005년부터 ‘시흥인터넷라디오방송’으로 시작한 ‘시흥라디오’가 그동안 라디오 형태의 방송보다는 기사나 영상 등을 통한 인터넷 시민 저널리즘 활동에 주력하면서, 주위로부터 라디오라는 속성에 잘 맞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Copyleft@ 시흥라디오

[기존 시흥라디오 로고]


‘시흥라디오’는 시민들의 목소리라는 상징성을 갖고 계속 이름을 유지하려 했으나 ‘라디오’라는 이름이 갖는 한계를 느꼈고, 무엇보다 매체가 융합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서 매체의 속성을 구분짓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2015년부터 ‘시흥라디오(SRD)’를 ‘SMD(시흥미디어)’로 바꾸고 더욱 더 일상 속 시민들의 모습과 지역의 현안, 미디어 정보를 담는 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가)시민소셜미디어연구센터’를 부설로 운영하면서 시민들이 스스로 생활 속 이야기를 글과 사진, 음성, 영상 등 각종 미디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활동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미디어 리터러시 기능을 통해 시민들이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갖고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뉴미디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실천 방법을 연구하고 논의하는 일들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늘 응원해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는 시민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리며, 2015년도에도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SMD(시흥미디어) 대표 김용봉 올림




제보: srd20@daum.net트위터, 페이스북: Rdo20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