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시흥갯골캠핑, ‘홍보효과’와 ‘시민만족’ 두 마리 토끼 잡다

- 30동 운영에 200명 이상 접수, 어린이 해수풀장 큰 인기 얻어 -

 

시흥시는 8월 휴가철을 맞아 갯골생태공원에서 캠핑장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시흥갯골캠핑’은 현재 조성 중인 갯골생태공원 주차장에 캠핑장을 운영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공원을 홍보하는 한편, 오이도·월곶·연꽃테마파크 등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한 관광루트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캠핑장은 8월 주말(2회/8.18~19, 25~26) 공원 주차장을 임시로 개방하여 30동 규모로 운영됐으며, 이동화장실과 급수대를 설치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 했다. 이번 캠핑은 7월말 진행된 사전 접수때부터 회당 200명이 넘는 시민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해수풀장이 함께 운영되면서 ‘홍보효과’와 ‘시민만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이다.

 

캠핑에 참가한 장현동 한 주민은 “평소 다른 지역에 비해 문화시설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웠는데, 캠핑도 즐기고 해수풀장에서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니 동네에 정감도 생기는 것 같다”며 만족해 했다. 또, 인천에서 왔다는 한 참여자는 “해수풀장이 아이들 체험학습에 참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해수풀장은 9.10까지 임시로 개방되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월,화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풀장 옆에는 옛 소금창고 형태로 샤워실이 조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갯골생태공원의 대내외적 홍보라는 캠핑장 운영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것 같다”며, “이번을 계기로 오이도, 월곶, 갯골생태공원, 연꽃테마파크 등을 연결하는 수변관광벨트 조성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갯골생태공원에서는 9.7(금)~9.9(일) 시흥시 대표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열리는데 열기구체험, 갯골물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공보정책담당관실 ☎ 310-6721


<위 기사는 시흥시 보도자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