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내가 시장이라면??

“시흥시, 청소년 시정참여를 위한 창의제안 콘테스트 개최”

-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참여 가능 -

 

시흥시는 청소년의 시정참여 및 시정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서 ‘청소년 창의 제안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정발전을 위한 모든 것(부제 : 내가 시장이라면?)을 주제로 9월26까지 접수받는다. 접수된 제안은 세 차례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자를 선정하는데 1차 심사는 제출된 제안의 해당부서 의견조회로 2차 심사대상으로 분류하고, 2차 심사는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기준을 적용하고, 최종 3차는 콘테스트(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최종 7건을 가린다.

 

대상은 장학금 70만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는 30만원을 지급하고 장려상도 1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신청 시 별도의 가점을 주어 선발의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청소년 창의제안 콘테스트’는 지난 6월 ‘아이♥시흥 시민제안 공모전’에 이은 두 번째 시민대상 공모로 고등학생의 창의적인 의견과 고안을 장려하고, 성인으로 성장했을 때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은 11월 시청 월례조회 시 공식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미래의 역군인 고등학생의 보람과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의미 있는 시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알림코너나 기획평가담당관 성과관리팀(☎310-2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획평가담당관 ☎ 310-2106


<위 기사는 시흥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srd20@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Rdo20

본 기사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Copyleft@ 시흥라디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