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신임센터장, 김학민 전 시흥도시공사 시민생활본부장 임명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신임 센터장에 김학민 전 시흥도시공사 시민생활본부장을 임명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8일 시흥시청에서 개최된 임명장 수여식은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소춘 시흥시부시장시흥시 도시재생과장,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신임 센터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해 임명장을 전달하고향후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발전 방향에 관해 긴밀한 소통을 펼쳤다.

 

신임 김학민 센터장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유통 및 시흥도시공사 등 공공기관의 전략기획실 및 신사업추진처 등에서 국민들의 공공편의 제공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왔다.

 

특히 김 센터장은 시흥도시공사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전국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조직을 혁신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이러한 추진력과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앞으로 시흥시 도시재생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시흥시는 기대하고 있다.

 

센터장 임명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정관에 따라 공개모집을 통한 경쟁 방식으로 임원추천위원회가 추천한 후보자 중에서 이사장이 제청하며이사회 의결을 거쳐 시장이 임명하는 절차로앞서 시흥시는 지난 7월 25일 이사회를 통해 신임 센터장을 최종 선정했다.

 

한편시흥시 도시재생사업은 지난 2016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설립과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 중이다올해도 지난해 선정된 국토교통부 주관의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추진하는 등 기존 사업과 병행과 더불어 신규 사업 대상지를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향후에는 중앙정부의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쇠퇴한 원도심에 복합개발을 통한 경제거점을 조성하고다양한 정비 사업을 통해 도시공간을 재창조할 계획이다.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