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GS시니어동행편의점’ 5호점 개소

시흥시는 오는 5월 11일 어르신과 청·장년이 함께 일하는 세대통합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인 ‘GS시니어동행편의점 5호점(GS25 장현호반점)’을 추가 개소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

 

 

GS시니어동행편의점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시장형사업단이다. 2020년 GS25 정왕군서점시화공고점, 2021년 시흥황금꽃점센트럴중앙점을 개소해 현재 총 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이는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GS시니어동행편의점은 경기도 노인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장년과 어르신이 함께 근무하는 새로운 일자리사업 모델로 ▲세대통합 일자리 창출 ▲고령자 친화 편의점 마련 ▲지역 내 안전쉼터 마련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무엇보다 지역사회 내 노인 인력 활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GS시니어동행편의점은 노인일자리 어르신이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6시간씩 3교대로 활동하며청·장년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 근무해 1개소당 총 15명이 참여 중이다.

 

시흥황금꽃점에서 근무하는 박모(장곡동, 68어르신은 “매년 새로운 시니어편의점을 개소하면서 퇴직 후 근로 의사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제2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집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지 않고 생산적인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 즐겁고 뿌듯한 만큼더 많은 사람들이 시에서 진행되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경험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이야기했다.

 

노인복지과 노인복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