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세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비대면 행정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배곧동 등에 확대·설치해 365일 24시간 신분증 없이 발급 가능한 비대면 시민편의 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시는 최근 정왕2동행정복지센터군자도서관혁신성장사업단 등에 무인민원발급기를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에 시민들은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민등록 등·초본가족관계증명서건축물대장부동산등기부등본 등 최대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수수료도 민원창구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하는 서류 외에도소득금액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근로복지공단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관내 35곳 무인민원발급기 중 31곳이 야간 및 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접촉에 따른 시흥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간편한 서류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창구와 인터넷 정부24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설치 장소와 운영시간 및 발급 가능 서류는 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나 정부24(www.gov.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원여권과 민원봉사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