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지급‘1인당 10만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오는 24일 1인당 10만원의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1인당 25만원)과는 별개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된다.  

 

4인 가구 기준으로 하면 저소득층의 경우국민지원금 100만원에 더해 4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는 셈이다.

 

지급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차상위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차상위장애인차상위계층확인및 한부모가족 중 아동양육비 지원 대상이다.

 

복지급여를 받고 있는 대표 1인 계좌로 지급될 예정으로 대상자 대부분은 별도 신청할 필요가 없다.

 

다만현금급여를 받지 않는 대상자(의료급여차상위본인부담경감 등)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별도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대상자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오는 23일까지 대상 및 계좌 정보 등의 확인을 거쳐 24일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계좌가 없는 세대는 내달 15일까지 수시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생활보장과(031-310-3438)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보장과 기초생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