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흥시의행정모니터링

[집순이개수다] 열 번째 수다

[정정.21.04.04. 영상 내용 중 의원들이 예결위에서 회의수당을 받는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확인결과 의원들은 의회 활동 중 어떤 위원회 활동에도 수당이 지급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앞으로 보다 더 정확한 이야기를 나누도록 노력하겠습니다-집순이개수다 일동]

 

시민들의 의회모니터링콘텐츠 '집순이개수다'에서는 지난 3월 1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었던 제285회 시흥시 임시회 내용을 보고 느꼈던 점을 수다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youtu.be/gR7gCyrKPaA

[집순이개수다] 열 번째 수다 유튜브 영상


● 시민들의 공감도 얻지 못하고, 심지어 택시 기사님들도 필요 없다고 의견서를 제출했던 블랙박스 지원 예산안, 반쪽짜리 통과에 대한 내용.

● 민관의 거버넌스 기구 '시흥시지속발전 가능협의회' 상임위 예산안 전액 삭감과 부활을 반복하는 이유.

● 가족이 연계된 사업으로 이해충돌 논란이 되고 있는 자치행정위원회 안돈의 의원은 이제 도시환경위원회로 이동해야 하지 않나.

● 그 외에 계수조정 왜 공개해야 하는지, 의원들의 불성실한 의정 활동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 집순이개수다 10회

■ 연출: 김경순

■ 작가: 박수빈

■ 패널: 김성미 · 지혜진

■ 책임프로듀서: 김용봉

■ 제작: 시흥미디어(SMD)

 

콘텐츠 후원 안내: 콘텐츠를 보고 유익한 정보라고 판단하시거나 좋은 기사였다고 생각되시면 마음을 담아 주십시오. 오백원, 천원 단위도 상관 없습니다. 국민은행9148-01-764825 예금주:김용봉(시흥미디어(SMD)). 시흥미디어는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시민들의 참여로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