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수소연료전지차 1대당 구매보조금 ‘3,250만원’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그린뉴딜 핵심과제이자 그린모빌리티 확대 사업의 일환인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지원 사업을 오는 2월 8일부터 접수 받는다.

 

사업량은 우선 20대 물량으로 시작하되예산확보 및 신청자 수에 따라 최대 160대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지원 대상 차종은 현대 ‘넥쏘’ 수소차로 5분 내외의 충전시간으로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대당 3,25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지원신청일 기준 90일 전부터 연속해 시흥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개인 및 사업자이다우선순위 대상은 취약계층다자녀생애 최초 차량구매택시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지원신청 접수는 구매자가 구매계약 후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서 제출하면제조·판매사에서 접수된 신청서류 등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등록하는 방식이다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에서는 온실가스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자체 공기청정기능까지 있는 수소연료전지차를 홍보 및 수소충전소 유치 등을 통해 확대보급할 계획이다.  

 

환경정책과 기후변화대응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