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배곧도서관 10월 15일 개관

시흥시(시장 임병택열두 번 째 도서관인 배곧도서관(시흥시 배곧4로 102)이 오는 10월 15일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인다.

 

[사진] 배곧도서관 ⓒ시흥시

배곧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관리를 위한 소독실시는 물론출입자에 대한 QR코드 방문관리 등 안전한 독서환경으로 개관할 준비를 마친 상태로현재 막바지 시스템 정비를 진행 중이다.

 

개관 이후 한 달간 도서대출반납시스템 점검은 물론도서관 운영초기 발생 가능한 시민   불편 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할 예정이다해당 기간 동안은 시설견학열람 및 도서대출 서비스가 가능하며 상호대차북스타트와 같은 편의시책은 추후 운영할 예정이다.

 

[사진 좌] 어린이 자료실, [사진우] 종합자료실

 배곧도서관은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콘셉트로책과 함께 휴식하며 사람을 만나는 중정(patio)*을 둔 것이 특징이다. 3,896㎡ 규모로 1층 어린이·유아자료실자갈자갈(청소년), 문화교실동아리실학습실을 비롯 2층 종합자료실다목적홀이 위치하고 있다개관을 위한 장서는 36,000여권을 확보했다.

 

다만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라 개관상황은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이와 관련한 상 황은 물론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개관 영상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배곧도서관 운영 및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자(031-310-5286)로 전화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흥시중앙도서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