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서울대학교-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협약 체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8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서울대학교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함께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1 = 왼쪽부터 구영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장, 조정식 국회의원,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임병택 시흥시장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구영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시흥시의회 의장 및 치과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시흥시와 인근 경기도 지역 구강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치과병원과 대학지역의 새로운 상생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병원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관련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게 된다.

 

이로써 시흥시는 1단계 사업이 마무리된 서울대시흥스마트캠퍼스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과 더불어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건립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의료바이오 헬스 융합단지를 품은 국내 최고의 바이오메디컬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전략담당관 대학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