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일자리상황판 서비스 시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실시간으로 일자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흥시 일자리상황판’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흥시 일자리상황판’은 시흥의 고용지표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추진상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황판이다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일자리 상황 관리를 통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일자리상황판을 통해 지역고용 현황을 수시로 파악하고 재정일자리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사진=시흥시일자리 상황판 홈페이지 캡쳐화면. 구인, 구직정보는 사각표시 클릭.

‘시흥시 일자리상황판’(http://jobdashboard.siheung.go.kr/#self)에서는 ▲경제활동인구취업자 수고용률 및 실업률 등을 포함 총 16개 고용지표의 변화 추이 ▲재정일자리 사업과 코로나19 대응 일자리 사업 추진상황 ▲시흥시 일자리기관들의 고용서비스 현황이 제공된다.

 

더불어 시흥시 ‘일자리 경제포털’을 연동시켜 공공부문의 모집정보민간부분의 구직∙구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특히 시흥시는 오는 10월 개장하는‘시흥 웨이브파크’를 비롯한 한국형 골든코스트(K-Golden Coast)를 조성 등 미래전략 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시흥시 일자리상황판’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문의는 일자리총괄과(031-310-6241)로 하면 된다.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일자리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