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오이도박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 참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0년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을 맞아 이번 달 14일부터 23일까지 시흥오이도박물관 어린이체험실 무료 관람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세계박물관의 날을 기념해 매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전국 박물관․미술관에서 동시에 시행되는 행사다올해는 <일상의 위로나를 위한 여행>을 콘셉트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전국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은 2019년 7월에 개관한 시흥시 최초 공립박물관으로서해안 신석기문화를 중심으로 한 전문박물관이다특히 어린이체험실은 이번 주간동안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또한 체험실 내 유료프로그램도 할인된 가격에 참여할 수 있다.

 

서해를 배경으로 탁 트인 로비에서는 무료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신석기인 역할놀이(주중)>, <박물관 로고 기념품 만들기(주말)> 등 쉽고 간단하게 신석기시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박물관의 야외공간에는 탐조대와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해당 프로그램 모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공간 면적 대비 참여자 간 거리두기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10명 내외)으로 진행하고입장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작성마스크 착용손소독제 사용 등 기본 방역 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10-3052)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