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책으로 떠나는 모험 놀이터! ‘시흥책축제’ 개최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이 9월 28일 10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제6회 시흥 책축제를 개최한다책 축제에는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학생동아리시민독서동아리 등 43개 기관이 시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책으로 떠나는 모험 놀이터’ 라는 주제로 <도서관컬렉션>, <창작팩토리>  <체험공작소>, <가족독서캠프>, <증강현실체험도서전시>, <문화공연․놀이마당등으로 편성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컬렉션>은 모험 주제 도서와 함께하는 독서 공간으로 톰소여의 모험허클베리 핀의 모험 등 모험 관련 전시와 배 모양의 독서부스를 설치해 이색적인 공간에서  독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창작팩토리존>에서는 백일장과 펩아트 등 창작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창작물 전시가 이뤄진다이는 그동안 시민이 참여한 수업의 결과물로 시에세이사진작품 및 기록작품집 등을 전시하는 코너로 일상생활에서 창작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체험공작소>는 공공 및 학교도서관작은도서관 등 관종별 도서관과 시민 동아리가 함께 40여 종의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진행한다그림책 슈링크 만들기갈릴레이 망원경 만들기책 속 글귀로 파우치 만들기그림책 표지 리커버하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동미술관상상텐트증강현실도서체험 원화 포토존 등 재미를 더하는 여러 가지 체험과 그림책 콘서트 외 다채로운 공연이 부대행사로 준비돼 있다.

 

가족과 가을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시흥책축제와 함께하기를 권한다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 및 중앙도서관(031-310-5222)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