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서해안로(정왕고가~ 옥구고가) 전면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서해안로(정왕고가~옥구고가도로 확장공사 구간이 착공 2년 6개월 만(9월 1일)에 완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해당 공사는 배곧동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총 사업비 410억을 투입한 사업이다정왕고가에서 옥구고가까지 2.5km의 서해안로를 기존 8차로에서 12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다지난2017년 3월 착공해 올해 8월 말 공사를 완료하고 이번에 개통하게 됐다.

 

이번 개통으로 시흥스마트허브 및 정왕IC(영동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 이용)로 진입하기 위해 서해안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차량 통행시간이 5분에서 1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측된다그간 시흥시 상습정체구간이었던 서해안로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사는 단순 도로 확장뿐 아니라 기존 정왕동과 배곧신도시 주민들의 차량 진입출입 등 통행 편의를 위해 교통량을 감안한 좌회전 차로를 추가 확보했다도로 확장에 따른 보행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중 횡단보도 및 보행공간이나 대기 쉘터를 조성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공사를 추진했다.

 

시흥시는 “기존 도로 확장에 따른 불편사항을 감수해 주신 도로 이용자와 지역 주민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확충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흥시는 현재 배곧동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서해안로 월곶에서 신천IC 확장공사봉화로(마유교차로~동보아파트 인근 삼거리확장공사해안도로 확충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내년에 추가로 서해안로 우회도로(3.16km)를 추진할 예정이다해당 공사가 모두 완료되면 주변 도로 혼잡과 교통문제가 획기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