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86명을 8월 1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 가구에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가입대상은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법정 한부모가족이며현재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가입 가능하다.

 

 통장 가입기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며 본인적립금(월 10만원)을 저축할 경우매월 근로소득장려금(월 10만원)이 적립되며필수 사례관리 상담 및 교육을 이수하고 3년 만기 시,총 7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1가구당 1개의 통장만 개설이 가능하며정부지원금을 한 번이라도 수령한 경우 재가입이 불가하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신청기준 충족 여부 확인 후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선발하고선발된 대상자에게는 10월 15일 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희망키움통장Ⅱ를 통해 저소득 가구의 생계·의료수급가구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고중산층으로의 진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입자 모집 및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흥시청 생활보장과(031-310-2623)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