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정왕공설묘지 자연장지(잔디장) 이용 안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해 9월 26일 정왕동 산 2-1, 산 3번지에 위치한 정왕공설묘지 자연장지(잔디장)가 만장됨에 따라 잔여부지 내 추가로 유골을 모실 수 있도록 조성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 7월 현재 정왕공설묘지 조성 공사 공정률은 약 85%로 이동식화장실, 관리사무소 등 부대시설 설치와 일부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시흥시는 만장 이후 장지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유골을 모실 수 있는 장지부분 공사를 조속히 완료했다.

 

7월 2일부터 고인의 사망진단서 1부, 신청인 신분증 지참 후 정왕본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자연장지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장지에 고인을 모시는 날 화장증명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장지 이용은 7월 3일부터 신청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왕공설묘지 자연장지 사용자 조건은 시흥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 규정에 따라 사망일 현재 3개월 이상 시흥시 주민등록 거주자여야 한다. 개장 및 이장한 유골은 안치가 불가하다. 단, 2018년 9월 26일 만장 이후 장지 준공일 까지 사망이 확인되는 고인에 한해서는 안치를 허용하고 있다.

 

정왕공설묘지 자연장지(잔디장) 이용절차 등 문의사항은 정왕동 주민센터(310-4516, 4528) 시흥시청 노인장애인과(310-2262)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