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부지 내 서울대학교병원 설립을 추진 합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 30일 11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스마트관에서 서울대학교,서울대병원배곧신도시특성화타운㈜과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부지 내 병원 설립을 추진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서창석 서울대학교병원장,  ㈜한라 정몽원 회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 및 병원관계자 등이 참석했고, 5월 31일 취임하는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병원 명칭을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으로 정하고오는 6월까지 서울대병원서울대시흥시가 함께하는 추진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시흥시는 서울대서울대병원추진준비위원회를 통해 예비타당성 검토 이후 병원 설립과 운영 등 세부적인 사항을 정하고추가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이를 위해 오는 2019년 하반기부터 마스터플랜 수립과 행정절차를 추진한다.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은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내 새로 확정된 정왕동 2552-2번지 일대 부지에 약 36,500평으로 건립할 예정이며, 2016년 8월 체결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서」에 따라 조성되는 핵심 시설 중 하나다.

 

지난 2017년 12월 착공한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에는 2018년 12월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 연구센터가 개소했으며현재 교육협력센터(공정률 50.41%), 교직원 숙소(공정률53.60%), 미래모빌리티센터(공정률 43.6%) 등 1단계 도입시설 5개 건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오세정 서울대총장은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을 통해 지역-대학-병원 간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활발한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기존 서울대 병원과는 차별화된 스마트 병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산학 의료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발을 떼게 됐다”며 “시민 숙원이었던 병원 설립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이어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을 기존 병원과는 다른세계 최고 첨단진료 영역으로 구성된 미래형 병원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흥시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14시에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 설립 기자회견’을 열었다임 시장은 오전에 체결한 ‘시흥배곧서울대병원 협약’의 주요 내용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시민께 보고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