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04

(3)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교육이란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수많은 정보에 노출된다. 그러한 정보는 인간의 두 가지 권리, 즉 수용자로서의 알권리와 창작자로서의 표현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또한 정보는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사회적인 인간에게는 생존에 직결되는 필수요소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언어를 배워가는 과정은 인간이 정보를 어떻게 습득해 가는가를 보여준다. 백지 상태의 아이의 뇌는 부모나 가족들로부터 노출된 수많은 언어를 비판적인 과정 없이 무조건적으로 반복해가며 빠른 시간 내에 스폰지처럼 습득해 나간다. 그렇게 형성된 언어능력은 성장기를 거쳐 평생 타인과 의사소통 능력으로 사용된다. 1957년에 서브리미널 프로젝션(Subliminal Projection)사에 근무하던 제임스 비커리(James Vicary)가 실험한 연구가 있다. 식역하 ..
제6회 월곶포구축제, 10월6일부터 7일까지 개최 오는 10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월곶 해안가 일원과 달빛거리 텃밭에서 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 맞이하는 월곶포구축제는 시흥시가 관광활성화 분야의 마을축제를 육성하고자 지원하는 것이다. “월곶으로 뱃놀이 가자!”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어선승선체험, 수산물 깜짝경매, 맨손 고기잡이 체험, 전기모형자동차 어린이 체험행사, 월곶씨사이드 프리마켓, 달빛콘서트, 밤하늘불꽃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10월 6일(토) 달빛거리 텃밭에서 월곶포구축제와 함께 KBS전국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시흥시민 노래자랑,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자치프로그램과 유명 초청가수의 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어구 및 월곶 옛사진 전시 등을 통해 월곶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는 등 월곶 곳곳에서 다..
은행동, 정왕동 지역화폐 각각 가맹점 제1호 현판식 개최 오는 9월 17일 본격 시행하는 시흥화폐 시루의 지역 가맹점 제1호 현판식이 9월 3일 은행동과 정왕동에서 각각 열렸다. 은행동(289-1번지) 1호 가맹점 ‘시흥그린마트’는 임병택 시흥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흥그린마트는 본격적인 도입 준비 전인 지난해부터 가맹점 신청 의사를 밝혀와 1호 가맹점으로 등록됐다. 골목슈퍼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나들가게이기도 한 1호 가맹점은 대형마트 등에서 발생하는 지역 소비의 역외유출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업종 중 하나인 동네 수퍼마켓이란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같은 날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와 유관단체협의회도 48블럭 상가지역에 위치한 식당인 「천년학이 우렁먹는날」에서 오는 9월 17일 출시되는 제1호 시루 가맹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