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6

(3)
임병택 시흥시장 당선인 시민인수위 100인 모집 임병택 당선인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 인수위 100인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수위는 시흥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SNS(온라인)와 오프라인 토론을 통해 임병택 당선인과 시흥의 미래를 구상하자는 취지이다. 활동기간은 7월 2일 공식 취임 이전까지이다. 접수방법은 이메일(21amor@naver.com)과 문자(010-8667-1175)로 가능하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음식물쓰레기 RFID종량기 이용해 버린 만큼 비용부담 시흥시는 시민의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5월 공동주택 6개단지 3,272세대를 대상으로 RFID[무선인식: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종량기 52대를 운영하고 있다. 세대별 종량제 취지에 부합하는 RFID종량기 도입을 요구하는 다수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난 2월 설치를 원하는 공동주택의 접수를 받았다. 유지관리비 및 내구연한 이후 교체비용이 자부담임에도 불구하고 공동주택의 뜨거운 관심이 있었고, 치열한 경쟁 끝에 주민동의율‧음식물쓰레기 감량률 등의 평가를 통해 정왕동 주공3차 등 상위 6개 단지가 선정됐다. RFID종량기 운영단지의 주민은 “버린 만큼 수수료를 내게 되니,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위해 식품을 구매할 때부터 한 번 더 고민을 하게..
여성근로자 3명 이상 기업,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 지원사업 "여성근로자가 최소 3명 이상, 관내 20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 5개 기업에 지원" 시흥시는 기업문화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강화 및 근로자들의 행복감 증진을 위해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2017년 진행되었던 사업에서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체 직장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을 도모하고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방법을 제시하여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직원 들 간의 상호관계가 더욱 원활해졌고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져 화해 분위기에 도움이 되었으며, 친밀도가 향상되어 직장생활이 즐거워졌다는 의견 등 5개 기업 모두 만족도가 높게 나왔다. 현재는 경쟁을 전선에 내세운 경영 전략이 더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