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5

(3)
서해선(소사-원시) 복선전철 개통행사 개최 6월 16일 수도권 서남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기대 속에 서해선(소사-원시) 복선전철(이하 ‘서해선’)이 본격적인 영업운행을 착수하며, 그에 하루 앞선 2018.06.15.(금) 오후 2시 사업시행자인 이레일㈜가 시흥시 소재 시흥시청역 인근에서 개통행사를 개최하였다. 2011년 착공한 서해선은 시흥시를 남북으로 관통하여 부천 소사에서 안산 원시까지 연계되는 총 23.4㎞의 복선전철로, 7년 2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6월 16일 영업을 시작한다. 서해선은 향후 북측의 대곡-소사선, 경의선, 남측의 서해선(홍성~원시), 장항선 등과 연계되어 서해축을 형성하는 주요 철도간선의 역할을 할 것이며, 안산선(4호선) 및 수인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과 환승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 지역 철도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시민전문강사 및 프로그램 모집 시흥시는 오는 6월 18일부터 29일까지 ‘시민 전문 강사’ 체험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민 전문 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일반 시민이 자신이 계획한 강좌의 강사가 되어 오이도선사유적공원과 어울리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인력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제안발표 심사를 통해 총 6인이 선발되었다. 이후 4차례에 걸쳐 진행된 교육컨설팅을 통해 교육운영의 전문성을 높였다. 체험교육프로그램은 오이도선사유적공원과 연계된 신석기 장터놀이, 동화구연, 지역브랜드 칼라링, 사진교실, 매듭공예, 오조봇 코딩교육 등 총 6종으로 운영되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수강생 모집이 완료되면 7월부터 10월까지 본격적으로 체험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
7월 2일까지 자동차세 납부기간 시흥시는 2018년 제1기분 자동차세 전년대비 4.9% 증가한 161억 원을 부과고지 하였다. 올 하반기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으로 시흥시 관내 등록차량으로 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어 주소지와 사업장으로 송달될 예정이고, 납부기간은 7월 2일까지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의 현금 입·출금기(CD/ATM)를 이용하여 계좌이체 하거나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다. 은행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상계좌 이체납부 및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에서 계좌이체·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며, ARS신용카드납부(1899-2800)등 납세자가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납부 할 수 있다. 시흥시는 시흥시민의 더욱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6월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