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3)
월곶 에코피아 야외 물놀이장 1달 간 개장 월곶에코피아 상부 물놀이장(워터파크)이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 운영한다. 월곶에코피아 물놀이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유수풀과 워터토이풀, 성인을 위한 야외 풀장, 온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사계절 썰매장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다. (시흥시민 50%할인) 시설 및 수질관리를 위한 휴장일은 8월 2일, 9일, 16~17일, 22~24일이다. 이용 안내와 우천 시 휴장 관련 공지는 시흥시 체육진흥과(031-310-2143) 또는 월곶에코피아 홈페이지(http://시흥월곶에코피아.com/)로 하면 된다.출처 - 시흥시 보도자료 성인용 야외수영장 체험기 ..
너를 만난 건 행운이면서 사건이었단다 두려워하며 긴장했던 모습이 지금도 선명하다. 3개월 전, 수줍어 하며 맑게 웃던 꼼꼼이를 만났다. 손뜨개질을 좋아하고 요리사가 꿈인 꼼꼼이는 아빠와 중3인 언니랑 함께 살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여자아이다. 한두 번 만나면서 긴장감이 줄었다. 세 번째 만나는 날 꼼꼼이에게서 문자가 왔다. “선생님 저 멘토링 안하고 싶어요.” 당혹스러웠다. ‘내가 뭘 잘못한 거지?’ 여러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만나고 최선을 다했는데…. 다음날 선생님을 통해 그 이유를 알았다. 친구와 동생들이 있는 ‘지역아동센터’로 내가 방문하는 것이 싫었다고 한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사람’으로 보여지는 게 싫었던 모양이다. 빨리 친해지고 싶은 내 욕심이 아이의 입장을 앞서고 말았다. 만나는 장소를 바꾸었다. 이후로 아이와 더 가까..
동네 아이들에겐 동네 엄마가 필요하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불어함께'가 주관하는 '2017년 시흥 엄마품 멘토링 1기 기념 및 2기 발대식'이 지난 30일 오후 6시 30분, 시흥시 여성비전센터 3층에서 열렸다. 엄마품 멘토링은 아이를 중심으로 학교, 지역아동센터, 지역 기관이 사회적 가족의 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 대상의 1대1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을 말한다. 어른 없는 사회, 사회적 엄마의 역할을 통해 지역안전망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천적 지역교육활동이다. 엄마품 멘토링의 기본 원칙은 ‘사람을 통해 사람을 키운다’는 것이다. 아동의 성장을 둘러싼 성장 가능성에 믿음과 애정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엄마의 ‘품’의 역할과 어려운 상황과 여건 속에서도 기댈 수 있는 ’비빌언덕'으로의 역할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