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월곶 예술공판장 아트독 'Moonlight on the Dock' 공연 개최

시흥시 월곶예술공판장 Art Dock(이하 아트독)에서 오는 29일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Subculture Party ‘Moonlight on the Dock’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아트독을 통해 월곶 지역의 관광활성화와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공간 활성화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시흥시 스쿨밴드의 보컬리스트 ‘손성종’과 배곧고등학교 ‘백치’가 공연의 처음을 열고, 2000년대 중후반 최고의 실력파 보컬이자 명품 감성 발라더인 ‘먼데이키즈(이진성)’, 짙은 감수성과 가창력으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록밴드 ‘로맨틱펀치’가 함께한다. 


‘먼데이키즈(이진성)’는 2005년 데뷔 이래 10년을 훌쩍 넘긴 활동 기간 동안 ‘일분일초’, ‘가을안부’ 외에도 다수의 명곡을 가지고 있는 2000년대 중후반 최고의 실력파 보컬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12년 제1회 대한민국 실천대상 문화예술부문 등을 수상했으며 작곡·작사는 물론 OST 참여와 타 그룹과의 조인앨범, 공중파 프로그램 ‘복면가왕’에도 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하는 2004년 데뷔한 록밴드 ‘로맨틱펀치’는 배인혁(보컬)을 주축으로 콘치(기타), 레이지(기타), 트리키(드럼)으로 이뤄진 4인조 밴드이다. 유쾌한 음악스타일뿐만 아니라 폭발적인 고음과 안정적인 연주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록페스티벌의 神’으로 군림, 사랑받고 있다. 2012년 KBS2 TOP 밴드 시즌 2 준우승, 2011년 KB국민카드 락페스티벌 우승, 2011년 올레뮤직 인디어워드 이달의 아티스트 상 등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에서도 맹활약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시흥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문화바라지 홈페이지(www.culturesiheung.com),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 블로그(blog.naver.com/artdock_sh)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시흥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다양한 참여와 체험이 가능하도록 시민수요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공연, 전시, 생활문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시가 하반기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바라지 홈페이지 (www.culturesiheung.com)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참여와 신청은 시흥시 문화예술과 지역문화팀(070-4436-9188)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